본문 바로가기

이것저것 배운것/Minecraft Modding

[1.7.10]Modding Tutorial - 2. Main Class 기본작업

기존에 있던 예제 모드는 딜리트하고. 새로 작업

패키지에 오른클릭 -> New -> Pakage

패키지 이름을 쓰는데 기본적인 규칙이 있다.

첫번째는 모두 다 소문자.

그리고 도메인 혹은 국가코드를 쓴다.


그 이후에는 내부규칙에 따르는데...

회사가 아니니까 그냥 편하게 닉네임.모드명

으로 했다.


구분은 ".(dot)"로 한다.


ex) 도메인or국가코드.닉네임.모드명

패키지 완성!

이제 메인클래스를 만들 차례.

방금 만들어 따끈따끈한 패키지에 오른클릭

-> New -> Class를 클릭

여기의 이름은 딱히 규칙은 없다.

그냥 알아보기 쉬운걸로. 그리고 왠만하면 첫문자는 대문자로 ㅇㅇ

난 편하게 Main이라고 썻다.

나머지는 손대지말고 Finish

HA-YO!

public class Main위쪽에


@Mod(modid=Main.MODID, versions=Main.VERSION)라고 쓴다.


물론 여기서 Main란에는 클래스명을 쓰는거다.


만약 클래스를 생성할때 Tutorial이라고 썼으면

Tutorial.MODID, Tutorial.VERSION라고 쓴다.


그리고 public class Main 내부에

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ID=""

public static final String VERSION=""

("" 내부는 알아서 쓴다. 못알아 먹을리가 없지)


다 쓰고 나면 밑줄이 죽죽 그이는데...

@Mod에 마우스를 오래 가리키고 있으면 저렇게 노란 팝업 창이 뜬다.

요렇게 생긴건데.

Import 'Mod' (~)를 클릭해준다.

Ta-Da- 밑줄이 사라졌다.

그 다음은.

메인 클래스 안에서

@EventHandler

public void preInit(FMLPreInitializationEvent event) {}

를 작성후 복사 한다.

분명 빨간줄이 또 나올텐데 이때는 살포시

Ctrl + Shift + O 키를 누르면 해결된다.

자동 Import기능인데 이클립스 기능이다.

(맞나? 다른데도 되는건가?)

복붙 신공.

그 후 수정작업을 좀 해야된다.

두번째줄은 Pre를 다 지운다.

세번째줄은 Pre대신 Post를 써준다.

다음은... 프록시.... 읔